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가족여행 : 화진포, 이승만대통령별장, 빨간 등대, 고성 백담사

by 주나니'-' 2012. 10. 30.

 

아부지가 주무시는 사이에......

 

엄마와 작정을 하고 아부지 벤츠를 몰래 끌고 나왔다

역시 잘 나간다 으허허허

 

목적지는 화진포에 위치한 이승만 전 대통령 별장

 

벤츠 탈 수 있는 기회 몇번 없다면서 엄마와 번갈아가며 차를 몰았다ㅋ

 

 

벤츠 짱짱맨 잘나간다

 

 

 

 

 

 

 

헐 육군ㅋㅋㅋㅋ

 

내심 반가웠다

별장 관리병이라니...... 꿀이다 꿀

 

 

 

 

 

물 좋고 산 좋은 화진포

날씨도 매우 좋았다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별장다운 곳

 

 

 

 

 

 

 

 

 

 

 

 

 

 

 

 

 

별장을 뒤로 하고 동해바다의 빨간 등대를 보기위해 대진항에 들렀다

대진항이 맞나...

 

빨간 등대로 가기전 순하디 순한 진돗개들이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었다

 

 

 

완전 귀엽다

아가 진돗개 눕혀놓고 이뻐해주는 이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내 꼬추 찍지말아욧

 

 

 

 

 

사진은 98%가 무보정입니닷

 

필터의 힘인가

시퍼렇긴 참 시퍼렇다

 

 

 

정말 놀라운 것은 저기 꼭대기에 육군 막사......

 

족구하고 뛰노는게 다 보인다

눈물날 뻔......

 

 

 

 

 

 

 

 

 

 

 

끝이 안 보이는 지평선

 

 

 

 

 

문 좀 열어주세요 하악

 

 

 

 

 

 

 

쭝 성 ! !

왼손 쭝성ㅋㅋㅋㅋ

 

 

 

 

 

뚜 둥

엄마 등 장

 

 

 

 

 

귀여운 우리 엄마

나름 마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뛰어보라니까 이러고

 

 

 

쫘승보다 엄마 때문에 빵빵 터진다

 

 

 

입을 굳게 다물고 꼭 높이 뛰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엄마

 

 

 

 

 

 

 

 

 

안녕 모래

 

 

 

고성 금강산 콘도 앞에 외딴 섬

 

 

 

 

 

맑고 푸르른 동해바다

 

 

 

 

 

 

 

 

 

 

 

 

 

역시 귀여우신 엄마

 

 

 

죽어서 떠 내려온 해파리 발견

 

완전 물컹물컹하다

처음 만져봐서 신기했다ㅋㅋ

 

 

 

 

 

 

 

 

 

 

 

 

 

오랜만에 셀카 ! !

 

 

 

 

 

 

 

 

 

쭝 성 ! !

 

 

 

 

 

남매

내 동생 쫘승

 

 

 

 

 

콘도 앞 모래사장에서 사진 찍고 해파리 가지고 놀다가 이제 백담사를 향해 이동한다

 

돌 무더기들이 쌓여있는 모습이 그렇게 멋있다는 곳

 

 

 

 

자연 폭포인 줄 알고 놀랬는데 역시나 이거슨 인공폭포

 

 

 

 

 

 

 

 

 

백담사로 가기 위해서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전용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그런데 이 곳 버스기사분들 운전 정말 잘하신다

나도 대형 차량 운전병 출신이라 잘 알지만 산을 올라가는 길이기 때문에 엄청 좁고 옆에는 낭떠러지이고 정말 위험하다

 

그렇지만 기사분들은 아랑곳하지도 않고 그 좁은 길을 시속 60으로 신나게 달리신다

 

 

 

우리나라에서 운전 잘하는 사람들은 여기 다 모아놓은 것 같았다

 

 

 

하늘도 시퍼렇고 계곡도 이쁘고

 

 

 

 

 

 

 

 

 

 

 

 

 

나는 나룻배 당신은 행인

 

 

 

만해 한용운 선생님 동상 앞에서

 

 

 

 

 

돌무더기의 전경

태풍이 오는 바람에 많이 쓰러졌지만 그래도 많은 돌들이 모양을 유지한 채 버티고 있었다

 

 

 

 

 

 

 

 

 

 

 

 

 

 

 

 

 

 

 

 

 

높고 푸르기만 한 가을의 하늘

 

 

 

추석 명절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삼삼 오오 모여 앉아

계곡에 발을 담고 이야기 꽃을 피운다

 

 

 

 

 

멋있고 이쁜 곳에서 먹는 육개장의 맛

행군할 때 먹던 육개장 보다는 물론 덜 맛있었지만ㅋㅋ

 

 

 

 

 

 

 

 

 

이거슨 다람쥐 ! !

너무 빨라서 접사는 꿈도 못 꿨다

 

 

 

 

 

 

 

 

 

계곡에 놀러 왔는데 발을 안 담그고 갈 수는 없지

 

 

 

 

 

엄마와 아들

 

난 엄마를 닮았다 돼지코도 그대로 유전

 

 

 

 

 

 

 

 

 

귀요미 언제 찍었니

 

 

 

 

 

 

 

 

 

 

 

 

 

 

 

 

 

 

 

 

 

열심히 돌 쌓는중

소원을 빌며

 

 

 

 

 

 

 

 

 

 

 

 

 

같이 소원 빌자

 

 

 

 

 

 

 

 

 

 

 

 

 

 

 

 

 

 

 

 

 

 

 

 

 

백담사 구경을 마치고 다시 콘도로 복귀

주무시던 아버지를 깨워서 강릉으로 회를 먹으러 왔다

 

신기한 것은 아버지는 전국 어느 곳을 가던 알고 계시는 횟집이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아버지는 회귀신이다

 

 

 

 

 

 

 

 

 

흥정중ㅋㅋ

오징어 서비스 주세요

 

 

 

 

 

포스있게 나오신 아버지

저 옷은 참 오래 입으신다......

 

거의 10년 넘게 눈에 띄는 옷을 고집하시는 우리 아버지

 

 

 

 

 

사랑합니다 아부지

 

 

 

 

 

여기는 우리나라 최북단

고성 쪽의 통일 전망대로 가는 길

 

쓰지 않는 경계 초소

 

 

 

 

 

다음에 강원도 여행을 온다면 이 낭만가도를 따라 꼭 여행을 할테다

 

 

 

강원도를 떠나기 전 친척동생 주영이 면회

진짜 완전 산골짜기 안에서 근무를 하는 우리 주영이

하지만 인사계원이라 꿀 근무하고 있는 우리 주영이

 

너무 오랜만에 만나서 반갑고 뿌듯했다

 

나는 전역자이니까ㅋㅋㅋㅋ

 

화이팅이다 주영아

엉아가 또 놀러갈께

 

 

 

 

아버지는 후덕후덕ㅋㅋ

 

 

반응형